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건 냄새 제거 꿀팁 3가지

by 삼귀의보왕삼매론 2023. 1. 7.

수건은 신경 써서 관리하지 않으면 쉰내가 나고 세균과 곰팡이가 번식하기 쉬운데요. 우리 피부에 직접 닿기 때문에 올바른 세탁 방법이 중요합니다. 이제 꿉꿉한 냄새를 제거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수건 냄새 제거 방법

1. 끓는 물에 10분 정도 삶기

과탄산소다나 베이킹소다를 소량 섞어서 10분 정도 삶아주면 특유의 군내가 사라집니다. 너무 오래 삶으면 수건이 망가질 수 있으니 10분 정도가 적당하며 끓이는 과정이 번거로우시면 물에 적신 수건을 전자레인지에 5분 정도 돌리시면 세균이 제거되어 냄새제거 효과가 있습니다.

 

2. 식초

식초는 항균 작용 및 냄새 제거에 아주 탁월한데요. 물에 식초를 한 컵 정도 타서 수건을 1시간 정도 담가놓으시면 냄새가 제거됩니다.

 

3.1~2년마다 수건 교체하기

수건에도 수명이 있는데요. 권장 사용기간은 1~2년 이내이고 너무 장기간 사용하면 수건의 섬유가 망가져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새 수건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세탁방법

1. 울코스로 세탁하기

40도 정도의 온도로 울코스로 세탁하면 수건의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섬유유연제 사용 안 하기

섬유유연제에 들어있는 성분이 수건 섬유를 손상시켜 흡수력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섬유유연제를 사용해야 한다면 최소한의 양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세탁 후 바로 건조하기

세탁기 내부도 습한 환경이기 때문에 세균이 번식하기 쉬우니 세탁이 끝나면 바로 세탁물을 꺼내서 건조해주고 세탁기도 주기적으로 청소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싱크대 하수구 화장실 청소 베이킹소다 활용법

 

싱크대 하수구 화장실 청소 베이킹소다 활용법

베이킹소다는 천연세제로 화학 세제를 사용하는 것보다 환경을 보호할 수 있고 마법의 가루라고 불릴 정도로 실생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욕실 주방 청소뿐 아니라 과일 이물질 제

economicachievement.com

 

댓글